웹서버 구축 시 공인 IP주소로 학교 도메인을 이용하고자 할 때 신청한다. 문자로 표현된 주소(도메인)를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숫자로 표현된 주소로 변환해 주는 시스템을 도메인 네임 시스템(Domain Name System)라 하고 우리 학교에서는 2대의 도메인 네임 서버(DNS Server)를 운영하고 있다.
- 대표 도메인 : pusan.ac.kr, pnu.edu
대표 도메인 중 하나를 신청하면 다른 도메인도 함께 사용가능하다.
※ '21.12.31.부터 미사용 도메인 서비스 중지 (사용중지 도메인 : pnu.kr, pnu.ac.kr, busan.ac.kr, bnu.kr, bnu.ac.kr)
신청 방법
교외에서 도메인으로 접근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인IP NAT 신청을 먼저 하신 후, 공인 IP를 받으신 후에 도메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도메인 등록시 이미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보안조치가 완료된 홈페이지에 대해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.
① 정보시스템 취약점 자체 점검: 한국인터넷진흥원(KISA) 홈페이지 또는 보호나라 참조
② [도메인신청] 클릭
③ 도메인 신청 양식에 따라 작성 (신청 시에 사용할 IP는 교내 IP만 가능)
④ [도메인검색] 기능을 사용하여 중복되는 도메인인지 확인 후 신청
⑤ 관리자가 도메인 등록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등록처리
⑥ [도메인신청] 메뉴에서 처리과정 및 결과 확인
※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보안조치가 완료된 홈페이지에 대해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.
① 정보시스템 취약점 자체 점검: 한국인터넷진흥원(KISA) 홈페이지 또는 보호나라 참조
② [도메인신청] 클릭
③ 도메인 신청 양식에 따라 작성 (신청 시에 사용할 IP는 교내 IP만 가능)
④ [도메인검색] 기능을 사용하여 중복되는 도메인인지 확인 후 신청
⑤ 관리자가 도메인 등록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등록처리
⑥ [도메인신청] 메뉴에서 처리과정 및 결과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