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직원과 학생이
메인 시스템(교육정보시스템, 학생지원시스템)에 단 한번의 로그인 절차를 통하여 여러 정보시스템의 개별적인 로그인 절차를 밟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. 현재 대학자원관리시스템, 웹메일, 부산대학교 홈페이지 등을 개별 인증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.
사용 가능 대상자
- 교직원, 학생(졸업생 포함)
사용 방법
- (교직원) 교육정보시스템(https://one.pusan.ac.kr) 접속
※인증서/스마트 로그인, (교내) 아이디 로그인 시 통합인증을 지원하는 타 시스템 자동 로그인 가능 - (학생) 학생지원시스템(https://onestop.pusan.ac.kr) 접속
- 아이디/통합비밀번호 로그인 방식
아 이 디 | 학생 : 학번, 2000학번 이전의 경우 '19' + 학번(총 9자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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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직원 : 교직원번호(PIP 접속 시 사용되는 ID) | |
통합비밀번호 | 통합인증 비밀번호 입력 ※최초 접속일 경우,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 입력 |
비밀번호 변경 | - 통합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대/소문자, 숫자, 특수문자 중 3종류 이상 조합하여 최소 9자리 이상으로 해야 한다. - 통합비밀번호는 3개월이 지나면 필수적으로 변경해야 한다. |
- 교육정보시스템, 학생지원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각각의 정보시스템으로 접속이 가능하며, 통합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한다. 만일, 통합인증시스템의 장애로 교육정보시스템, 학생지원시스템 접속이 안될 경우에는 개별 시스템으로 바로 접속하여 사용한다.
통합인증 제공 시스템
사용자 | 정보시스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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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직원 | 부산대학교 홈페이지, 대학자원관리(PIP), 웹메일, 학생지원시스템, 산학협력단ERP, 기록관리시스템, PIMS(특허관리), 설문조사시스템, 스마트교육플랫폼 PLATO, 산학원스톱플랫폼, 빅데이터 학업성취 분석 서비스 |
학생 | 학생지원시스템, 웹메일, 스마트교육플랫폼 PLATO, 포트폴리오, 빅데이터 학업성취 분석 서비스 |